2009년 6월 30일 화요일

티맥스 윈도 스크린샷 '공개'했네요--결과는 좀 실망

"티맥스 윈도"를 눈이 빠지게 기다리신 분은 좀 실망스러울 것 같네요. 약간 모방을 많이 한 것 같은 느낌이 드니깐요. 하지만 뭐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하지 않습니까 열심히 마소를 따라잡는 그날까지 정진해야 겠지요. 티맥스하면 서버, 특히 스토리지를 만드는 회사로 유명했는데 이번에 이렇게 os까지 사업영역을 넓히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저두 티맥스 스토리지는 많이 써봤지만 이번에 OS는 어쩐지 실망감을 좀 주는 것 같습니다. 스토리지에서 보여준 든든함이랄까가 좀 부족한 것 같네요. 모방을 하려면 차라리  Mac쪽으로 하는것이 더 나을 듯했는데... 아무튼, 기대가 너무 커서 그런건지 그것은 한번 사용해 보고 말씀드려야 하겠지만 모양만 가지고는 큰 점수를 못 받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스샷이 있어서 올립니다.

 

=============================출처 ZDnet Korea ====================================

 

[지디넷코리아]티맥스소프트의 관계사인 티맥스코어가 티맥스 윈도 공개행사를 앞두고 운영체제, 오피스 프로그램, 웹브라우저의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티맥스는 오는 7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윈도 공개행사를 열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티맥스 윈도의 공개 시연도 진행된다.

 

티맥스 윈도는 마이크소프트의 운영체제 환경을 고려해 호환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인터페이스 역시 기존 MS 윈도와 흡사하다.

 

▲ 티맥스 윈도는 MS 윈도와 유사하게 구성됐다.

 

▲ 티맥스 웹브라우저인 `스카우터` 인터페이스

 

▲ 스카우터에서의 공인인증서 지원 화면

 

▲ 티맥스 메일시스템인 '프로메일'

 

▲ 티맥스 오피스의 스프레드시트인 `프로셀` 역시 MS 엑셀과 인터페이스가 흡사하다.
 

 

▲ 티맥스 프리젠테이션 툴인 `프로포인트`

 


▲ 티맥스 문서 작성 프로그램인 `프로워드`

댓글 4개:

  1. trackback from: TMaxDay2009
    분류가 맞을지(?) 모르겠지만... 방금 문자가 왔습니다. "TMaxDay2009 7/7(화) 13:00그랜드인터컨호텔2층 모바일No:XXXXX등록No사용가능" 스샷때문에 말이 많은데. 모든 것은 내일이면 밝혀지겠지요.

    답글삭제
  2. 예 저두 기대되는데요..한번 잘 지켜봐야겠어요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티맥스 윈도우 공개발표 대략 망신살
    티맥스 윈도 발표회 박대연 티맥스 회장 "2015년 MS 윈도 시장 30% 뺏겠다" 7일 토종 개인용 컴퓨터 운영체제(OS) ´티맥스 윈도(Tmax Window)´를 발표한 티맥스 박대연 회장은 MS등 미국 업체들에 의한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의 독점체제 타파를 선언했다. 국내 소프트웨어 업체가 독자기술로 PC 운영체제를 개발, ´공룡´ MS에 도전하는 것 자체를 ´위대한 도전´이라고 묘사한 박 회장은 우선 국내 소비자들에게 OS 선택의 자유를 제공하..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티맥스 스카우터(Tmax Scoutor) 기대가 되는군요.
    이번 티맥스 윈도우 공개 행사에서는 티맥스 윈도우와 함께 티맥스가 자체 개발한 웹브라우저 티맥스 스카우터(Tmax Scoutor)도 함께 공개를 했는데요. 티맥스 스카우터는 국제 웹 표준을 지키며 액티브X 도 지원하며 국내 웹사이트 환경에 맞는 한국형 웹브라우저 인것 같더군요. 티맥스 에서 말한 전세계 66%, 대한민국 브라우저 점유율이 98%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인데 티맥스 스카우트로 이시장에 뛰어 들은것이죠. 티맥스 스카우터(Tmax Scoutor..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