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4일 토요일

그와 나의 추억이 함께 하는 곳... 선녀와 나무꾼

이름에서부터 풍겨나오는 촌스러움... 그냥 그런 곳 같아 늘 구경을 미뤄왔던곳. 얼마전 우연히 지나온 길에 서있는 수많은 관광버스와 넓은 부지에 감탄만 하다 처제가 온 것을 핑계로 관람을 실행에 옮겼다.

성인 6,000원, 어린이 3,000원의 관람료를 내고 들어가면 제일 먼저 볼 거리인 서울역과 지도관이 보인다. 처음 걸음치고는 에이, 이게 뭐야라는 소리가 나오게 약간의 실망(?)을 준다. 하지만..

 

다음 볼거리인 옛 장터거리

그림에서처럼 우와~하는 소리를 나오게 한다. 아주 오래 전 누군가의 어머니, 아버지가 소중하게 여겼을것 같은 물건들에 가슴이 잠깐 뭉클해지고 하고 박물관에나 있음직한 물건들에 이런게 있네하며 신기해 지기도 한다.

 

장터거리를 따라올라가면 추억의 영화마을로 들어간다. 이런 곳을 본 희미한 기억이 있는가? 그렇다면.... ㅋㅋ. 당신도 아마도 1970년대 이전에 사춘기를 보낸 많은 이들 중 하나일지라~~

그 뒤로 달동네 마을, 도심의 상가거리, 어부들의 생활관, 인쇄소 전시관이 쭈~욱 이어진다. 볼거리가 많지만 생략... 그대들도 약간의 호기심이 있어야 가서 봐야지 하는 의지가 생길 것이 아닌가... ㅎㅎㅎ

 

자, 이제 실내구경의 하이라이트. 물론 별거 아닐 수 있는 곳. 그러나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추억을 공유하고 왁자지껄하게 한소리씩 추억을 꺼낼 수 있는 곳.

 

그 외 농업, 민속, 자수박물관, 닥종이인형관이 있다. 그러나 아이들의 최고의 관심은 작은 동물원과 민속놀이마당에 있었다.

 

이만하면 가격대비 아주 만족스런 1시간짜리 코스여행이 될 듯 싶다. 참참, 여행의 진수 먹거리.

점심을 먹고 간 상태라 옛 시골 먹거리 장터가 2곳이 있었지만 침만 삼키고 돌아섰지만 크기에 놀라는 해물파전과 동동주 한 잔이 여유를 줄 듯 싶다. 맛은... 드셔보시고 알려주심이... ㅎㅎㅎ

 

제주도 구경거리 중 차 타고 나오면서 이유없이 미소 한웅큼 지을 수 있는 곳을 보고 온 거 같은 뿌듯함이 드는 곳이다. 오늘은 편안히 쉴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3개:

  1. trackback from: 그와 나의 추억이 함께 하는 곳... 선녀와 나무꾼
    이름에서부터 풍겨나오는 촌스러움... 그냥 그런 곳 같아 늘 구경을 미뤄왔던 곳. 얼마전 우연히 지나온 길에 서있는 수많은 관광버스와 넓은 부지에 감탄만 하다 처제가 온 것을 핑계로 관람을 실행에 옮겼다. 성인 6,000원, 어린이 3,000원의 관람료를 내고 들어가면 제일 먼저 볼 거리인 서울역과 지도관이 보인다. 처음 걸음치고는 에이, 이게 뭐야라는 소리가 나오게 약간의 실망(?)을 준다. 하지만.. 다음 볼거리인 옛 장터거리 그림에서처럼 우와~..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브루나이(Brunei) 가족여행
    회사 연도행사 차 어머니, 와이프, 현주, 그리고 뱃속에 있었던 도현이 데리고 다녀 왔던 곳... 전세기라는 것을 처음 타 봤고 세계에서 두바이와 여기 두개 밖에 없다는 칠성호텔에서 묵어 봤고 한평생 인상 깊은 기억에 남았을 여행이었다. 공원, 호텔, 리조트, 놀이 시설, 수상 마을, 시내 등등 관광지 마다 들렀던 곳을 잘 소개 해 주는 영상이어서 언제봐도 그 때의 기억이 생생해진다. 세번째 해외 나들이는 언제 어디쯤일까? 조현경의 얼리어답터 세상..

    답글삭제
  3. 와우 좋은 여행하셨네요. 저는 아직 두바이와 브루나이란 곳에는 못가봤는데 꼭 살아생전에 가봐야겠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