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5일 수요일

제주 맛집 - 복날에 먹은 오리훈제바베큐

오늘은 복날인지라 일찍감치 퇴근하여 가족과 함께 몸보신하려고 생각중이던 차 삼계탕집에 가자니 너무 사람이 미어터질 것 같고, 보신탕은 집사람이 싫어하고 그래서 고민끝에 오래간만에 제주시 노형에 위치한 옛골토성에 왔다.


이곳은 집사람이 아이들에게 너무 시달려서 기운이 없을 때 예전에 가끔오곤했던 집인데 음식뿐만아니라 밑반찬이 정갈스럽고 깔끔하며 무엇보다도 내가 좋아하는 셀러드(드레싱은 허니에 키위를 갈아서 만들어 그 맛이 독특하고 먹으면 먹을수록 더 먹고 싶다)과 고추절임이 맛있어 입맛이나 입맛돌아오고 싶은 분께 적극 추천하는 집으로,


넓은 홀과 곳곳에 마루로된 식탁공간이 있어 가족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그만이며 훈제같은 경우 한번의 초벌구이가 되어나와 연기나 냄새걱정이 없어 좋고 불판도 구리재질이어 냄새와 연기가 덜 나는 것 같아 아이들에게도 참 좋은 것 같다. 또 여기서는 냉면도 있지만 열무국수를 함께 시켜 훈제와 같이 곁들이면 더 더운 맛과 찬 맛의 융화가 적절하게 되어 시원하면서도 영양가있는 오리훈제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다.

일단 내가 먹는 방식은 짠지위에 소스를 묻힌 훈제하나 얹고 그 위에 고추절임을 넣은 후 한입 입안에 가득 넣은 후 몇번 씹어 그 맛을 느끼고 그 후 시원한 열무국수 국물과 면, 열무를 차례로 먹는데 그러면 더위야 가라는 말이 저절로 나온다.

4인(어른 2, 아이 2)가족 대비 양도 넉넉하고 영양가 또한 풍부하여 지친 당신이나 당신의 배우자를 위한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들어갈 때 찡찡되던 아이들도 나올 땐 다시 환하고 맑게 웃을 것이다. 이렇게.ㅋ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