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5일 수요일

windows 7 7600 인증하기 - 퍼온 글

아 전에 제가 올린 인증하는 법보다 더 간편하고 확실한 방법이 있어 여기 올립니다. 인증받을 때 많이 활용하세요. 물론 원리는 거의 같은 토큰 교체방법입니다.

 

촐처 : 스누피님 블로그

 

기존의 1,2,3탄 글은 지웠습니다. 지금까지의 수많은 실험을 통해 얻은 경험으로 만들어낸 결정체입니다. VMWare에 7264만 수십번 설치했습니다. 사실 설치는 몇 번 안했고 초기 설치상태의 vmdk 가상하드 파일을 백업해둔 다음 매번 교체하는 방식을 썼습니다. ^^;;

 

물론 저 혼자만의 노력이 아니라 카조님의 이런 저런 연구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안 된다고 댓글 달아주신 분들 덕분에(?) 계속 포기하지 않고 이런 저런 시도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이젠 정말 마지막입니다. 이렇게 해도 인증이 안 되면 그냥 포기하고 7260 이하 빌드를 사용하세요. ^^;;

 

결국 유로버전을 통해 이젠 확신을 가졌습니다. 최초에 나왔던 방법은 토큰 파일과 pkeyconfig.xrm-ms 파일만 교체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내린 최종 결론은 토큰파일, 토큰캐쉬파일, tokens 폴더 이렇게 3가지만 교체하고 딱 1번만 인증을 해주면 된다는 것입니다. 유로 버전에서 두번 인증하면 두번째에서 에러가 나더군요. 즉 tokens 폴더와 sppsvc.exe 파일을 교체한다고 해도 구버전에 맞는 토큰이 생성되는건 아니라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pkeyconfig.xrm-ms 파일만 교체하면 유로버전에서 시디키 입력시 에러가 나기 때문에 tokens 폴더를 통째로 교체해야 키 입력도 되고 동시에 기존 인증받은 토큰이 새로운 PC에 거부감 없는 토큰으로 탄생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거부감 없는 토큰이 생성되었는지를 확인하려면 시스템 등록정보를 띄웠을 때 Windows 정품 인증 부분이 5초 안에 표시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 20초씩 걸리거나 그러면 그건 거부반응 있는 토큰이라는 말입니다. 저는 유로버전과 K 버전 모두 3초 안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Administrator 계정에서 실행하는 것입니다. 첨부파일 안에 어드민활성화.cmd 파일을 넣어두었으니 그 파일에 우클릭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해주시면 자동으로 로그오프 되면서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그 상태로 한 1분 정도 기다렸다가 인증하기.cmd 를 실행해주세요. 왜냐하면 로그인 하자마자 바로 실행해버리면 SPP 서비스가 시작되지 않은 상태일 수도 있기 때문에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더 이상 Administrator 계정이 필요없기 때문에 다시 어드민없애기.cmd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로그오프 되면서 기존의 계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결과 UAC를 끄고 재부팅한 상태라면 바로 인증을 시도해도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UAC가 켜진 상태에서 단순히 우클릭 관리자 계정으로 실행하는 방식은 실패할 확률이 높으니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파일은 영구 인증이 아니라 2010년 3월까지 사용 가능한 평가버전용 인증입니다. 2010년 3월이 되면 자동으로 2시간마다 재부팅 됩니다. 그리고 만약 Final RTM 버전에 적용된다고 하더라도 2010년 6월부터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평가용 목적으로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7264 유로버전과 K 버전 64비트에서 인증 잘 되는거 확인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