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5일 수요일

win7 사용자을 위한 Award bios 개조(slic 2.1)

바이오스 개조는 vista시절부터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windows 7에 이르고 있습니다.

vista때 바이오스를 개조해서 slic 2.0으로 사용하고 계신분들이 많이 있으시겠지만 아직 그런 경험을 못한 분도 많이 있는 듯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제가 사용하고 있는 foxconn g31mx (award bios)보드를 이용하여 그 방법을 캡쳐해 보았습니다.

저랑 같은 보드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많이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하고, 다른 gigabyte, msi, asus 등을 사용하고 계신분들도 사용하고 계신 bios가  Award라면 약간의 tip정도는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Windows 7사용자가 바이오스를 개조하는 이유는 여러 인증툴중에서 가상바이오스를 load하는 부분을 대체하는 것입니다. 아직까지는 "Windows 7 Activator Hazar Beta II"
"Orbit30 - Windows 7 Activator v.4.0 " "WoW7.0.0_NOMBR_HP"를 사용하여 가상바이오스를 로드하고 유출된 OEM SLP KEY를 사용하여 인증하면 잘 되고 있으니 이 방법은 신중에 신중을 기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준비물 :  1.  Award Bios용 Tool

             2.  자신의 Bios File (*.bin)

             3.  Certified license File (OEM.XRM-MS 형식의 것) - 여기서는 HP것을 사용

                 (첨부 파일 활용)

 

awardtool114.rar

Award 용 개조툴


 

사용법은 아래 동영상을 보고 참조하시면 되고 첫번째에서 얻은 *_SLIC.BIN(개조용 BIOS 파일)를 사용하여 제조사가 권장하는 방법으로 바이오스를 업그레이드(두번째 참조)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방법으로 바이오스 개조에 성공하셨다면 첨부된 로더를 사용하여 Windows 7을 인증할 수 있고 로고를 해당 OEM것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

* 개조방법은 툴이 지정해 주는 것을 사용하면 됨(Award 는 대부분 "0+2"방법을 사용함)

자세한 것은 포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Windows 7 또는 Windows 2008 Server R2의 시작 메뉴를 XP 처럼 클래식 메뉴로 바꿔보자
    Windows 7 또는 Windows 2008 Server R2의 시작 메뉴는 이전의 XP, Vista와 다르게 아래 그림처럼 일정한 틀안에만 존재 하므로 해서 전체적인 메뉴를 한눈에 파악하기 어렵고, 답답한 느낌을 줍니다. MS사가 새로운 OS를 만들면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렇게 저렇게 바꾸고 있는데, 어떤 경우에는 오히려 이전 보다 더 불편한 느낌을 주는 것들도 있습니다. 습관 들이기 나름일 수도 있겠지만, MS Office 2007도 사용자..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