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3일 화요일

windows 7을 조금더 빠르게 쓰기 -디스크편

전에도 소개한 7tweaks를 사용하여 hdd defrag를 했을 시 이상현상이 많이 생기는 것 같아 보입니다.

우선 defrag하는데 소요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매일 매일 실행시 정체현상도 발생되더라구요. 그래서 여러종류의 defrag를 사용해본 후 내린 결론이 상용으로는 raxco_perfectdisk10b124pro_x86_64였고 비상용으로는 smart defrag였습니다. 절대로 windows7 에 내장된 defrag는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직 안정화가 안되어서 그런지 몰라도 사용하면 할 수록 느려지는 현상이 많이 보고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컴퓨터를 부팅과 동시에 raxco의 perfectdisk를 실행해서 조각모음을 한 후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현재까지는 대만족입니다. windows7 의 가장 해결해야 할 문제는 바로 디스크속도에 관한 문제인 것 같은데 저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부터 그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세요.

사용법은 해당 드라이브 선택후 분석한 후 시작누르시면 됩니다. 참 쉽죠.

 

추가로

제어판-> 시스템 및 보안 -> 전원옵션 으로 가서 다음과 같이 하드디스크 끄기 사용안함으로 해주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