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동안 아내가 입원하고 나두 머리가 너무 아파서 글을 못 올렸는데 오늘은 조금 괜찮아져서 다시 글을 올립니다. 역시 여름에는 덥고 불쾌지수가 높은데 이때 먹으면 아주 좋은 것 같은 집을 소개합니다. 전에도 잠시 언급했던 정박사냉면집인데 이곳은 칡냉면과 왕만두가 맛있는 곳으로 요즘같이 더운 점심시간에는 인산인해를 이루는 아주 유명한 곳이다.
입구부터 아담하게 꾸며진 화초들로 사람들의 마음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인터리어와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수 있게 만든 장소하며 모든 것이 이 정박사냉면 주인어르신의 손님에 대한 섬세한 배려가 서려있는 것 같았고,
식당안에는 흙속의 진주라고 칡에대한 효능을 알리는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는데 이곳은 다른 곳과 다르게 칡향이 더 진해서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다.
다양한 매뉴보다는 전문적인 매뉴만을 독창성있게 개발하여 선보인 이 정박사냉면집은 물냉면, 비빔냉면, 왕만두, 갈비탕을 추천하고 싶은 매뉸데, 나만의 먹는 법을 소개하면 난 물냉면과 왕만두를 꼭 시켜서 냉면과 왕만두를 함께 먹는다.
즉, 냉면 한입 입에 넣고 왕만두 한입 입에 넣은 다음 골고루 씹어서 먹으면 왕만두의 따뜻한 열기와 냉면의 찬 얼음육수가 합쳐져서 두개의 맛을 더욱 확연히 뚜렷하게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 같다. 이곳은 제주 합동청사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입맛 까다로운 공무원들로 부터 검증을 받은 곳이니 꼭 방문하여 그 맛을 만끽하고 가셔도 좋을 듯 싶다.
하아~ 아침부터 군침도네요.
답글삭제근데 제주도는 너무 멀어요...ㅜ.ㅜ
나중에 오시면 드셔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답글삭제휴가때 한번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