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28일 목요일

Okta Identity Korea CIAM 해외 우수사례

 #Okta #CIAM #옥타 #Auth0

Okta Identity Korea CIAM 웨비나

해외 우수 고객 사례 1 : MLB (Workforce, Customer Identity)

- MLB의 사례이며 수천만 명의 사용자를 마이그레이션한 것과 테스트 당시 분당 10만 건이 넘는 요청을 테스트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Okta Korea CIAM 웨비나에서 기존 고객의 암호 등 암호화된 데이터를 그대로 Okta 클라우드로 이동한 사례로 기존 고객은 자신의 정보가 MLB에서 AWS Okta 서버로 이전한 것 조차 모를정도로 Seamless하게 수천만명의 사용자 정보를 이관한 아주 우수한 사례로 소개가 많이 되었고 메이저리그의 피크타임인 월드시리즈에 대한 인프라 확장에 대해서도 Okta 를 사용해서 쉽게 해결한 사례임.

해외 우수 고객 사례 2 : Flex (Workforce, Customer Identity)

- Flex 라는 다국적 설계, 제조 회사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마이그레이션하는 과정에서 모든 아이덴티티를 하나로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댠일 아이덴티티툴로 옥타를 선택해서 성공을 거두었고 향후 스마트팩토리가 많이 보편화될 때 옥타의 진가가 더 발휘될 것 같습니다.

해외 우수 고객 사례 3 : Experian (Workforce, Customer Identity)

- Experian은 글로벌 기업 사례이고 옥타 아이덴티티를 도입하면서 그와 관련 기술 6개를 없앴고, 그 기술을 운영하는 6개의 서버와 서버와 관련된 비용 유지관리, 패치, 취약성 혹은 제로 취약성 관리 등의 비용을 절감한 사례로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유형이 가장 많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해외 우수 고객 사례 3 : Workday (Workforce, Customer Identity)

- Workday의 사례이고 사무실에 있든, 집에 있든, 이동 중이든 관계없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기를 원했고

애플리케이션 관리 업무에서 탈피하여 기업이 전략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등 보다 가치 있는 활동에 주력할 수 있게 되기를 원했고 옥타가 이를 실현해줬다는 것으로 옥타의 설립취지를 잘 반영하는 사례라고 볼 수있습니다.

<영상 1 자막 스크립트>

디지털 경험은 팬 참여와 팬 만족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팬들은 웹을 이용하거나, MLB.tv에서 스트리밍하거나.

혹은 Ballpark 앱에서 경기 영상을 시청하기 때문이죠.

소비자인 팬들응 지원하기 위한 공통의 아이덴티티 프레임워크를 구축하여

원활하고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습니다.

Okta는 시간을 들영 저희 사업에 대해 자세히 파악했습니다.

[Neil Boland- CISO, Major League Baseball] - 이것만 봐도 Okta가 우리의 성공을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 수있습니다.

2019년도 시즌 개막에 맞춰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출시해야 했습니다.

실패라는 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하루 24시간 연중무휴로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에 인증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만들었던 개발자 그룹을 여전히 회사에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이번에는 아이던티티 분야의 전문가에게 아웃소싱하는 편이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소비자 측에서 아이던티티를 살펴보면 내부 인력에 비해 그 규모가 엄청나게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희는 수천만 명의 사용자를 마이그레이션해야 했기 때문에 꽤 대규모의 사업이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특히 Okta의 경우, 테스트 당시 분당 10만 건이 넘는 요청을 테스트했습니다.

Okta와 프로젝트를 시작했던 것은 2018년 7월이었고, 2019년 개막일까지는 9개월이라는 시간만 있었습니다.

Okta가 시간 내에 프로젝트를 완료한 것은 놀라운 성과였죠. Okta는 2019년 개막일에 저희와 함께 Chelsea Market에 전략 사무실을 꾸리고 점검을 거듭했고, 서비스는 아주 원활하게 운영되었습니다. 여러분은 MLB 팬으로서 경기를 관람하지만 사실 경기장 뒤에서는 Okta가 이들 플랫폼을 하나로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팬으로서 그보다 더 좋았던 점은 아이덴티티에 대해 고민할 필요 없이 여러 모드 간을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윈윈이 가능했던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Okta가 헌신해준 덕분입니다.

<영상 2 자막 스크립트>

Flex는 공급망 솔루션 공급업체를 확장하기 위한 밑그림입니다. 저희는 제품을 설계, 제조해서 1,000명 이상의 고객에게 배포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120개 이상의 지사와 팩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Gus Shahin -CIO, Flex] 아주 역동적인 비즈니스죠. 12개 주요 산업 부문에서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요. 덕분에 글로벌 경제에 대한 정확한 인사이트를 얻고 있습니다. 모든 기업이 제품을 신속하게 출시하기를 원합니다.

요즘은 저렴한 제품을 만드는 것보다 빠르게 출시하는 게 훨씬 더 중요해졌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효과적이고 신속한 공급망을 갖춰야 합니다.

여기서 IT가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지난 2~3년간 저희 팀은 사이버 보안 강화, 동급 최고의 솔루션, 비즈니스 생산성 등에 초점을 맞춰 이니셔티브를 진행해왔습니다. [Friedrich Wetschnig-CISO, Flex] 보안은 단순히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것만이 아니라 비즈니스를 촉진하는 역할도 합니다.

저희가 보유하고 있던 공급업체 포털은 별도의 솔루션을 사용하였고 액세스 관리도 별도로 이루어졌습니다. 따라서 각각의 솔루션이 자체적으로 계정을 프로비저닝/디프로비저닝해야 했습니다. 원하는 방식으로 이러한 계정을 모두 관리할 수 없다는 게 문제였죠. 원하는 방식으로 이러한 계정을 모두 관리할 수 없다는 게 문제였죠. 때문에 중앙화된 솔루션을 찾아야 했습니다. 이런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이 바로 Okta였고, Okta는 실제로 보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사용자에게 친숙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었죠. [John Wrenn- VP Information Technology, Flex] 동급 최고의 솔루션이라고 하면 클라우드나 SaaS 솔루션을 들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Office 365와 SharePoint를 포함한 Microsoft나, 직원들이 HR 애플리케이션에서 파일을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Box나 Workday가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마이그레이션하는 과정에서 모든 아이덴티티를 하나로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댠일 아이덴티티 관리 툴이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저희가 경험한 Okta의 장점입니다. Flex는 현재 소프트웨어 정의 팩토리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모든 기계를 하나로 연결하여 신속하게 분석을 수행하고 예측 유지관리나 공장 완전 자동화와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이덴티티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Okta는 아이덴티티와 관련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저희는 일부 고객들에게 완벽하고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쎈서와 연결 기능을 장착하여 제품을 제조하거나 설계하는 것은 물론이고, 전체 스택과 분석 기술, 애플리케이션 등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아이덴티티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Okta의 아이덴티티 솔루션도 마찬가지입니다. Okta는 제가 추진하고 있는 세 가지 이니셔티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사이버 보안, 비즈니스 생산성, 그리고 동급 최고의 솔루션이죠. 저희의 요구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제품입니다.

<영상 3 자막 스크립트>

Experian은 글로벌 기업입니다. 4개의 서로 다른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죠. 신용 서비스, 소비자 서비스, 의사결정 애널리틱스,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Barry Libenson- Global CIO, Experian] 저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신용 조사 기관으로서 세계 각지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왔습니다. 사실 Experian 은 순수 정보 기업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 년에 걸쳐 기술 기업이자 데이터 기업으로 거듭났죠.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하든 클라우드 환경를 구축하든 간에,

기술은 이제 저희 비즈니스의 중요한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이는 기술적 측면에서 구축할 대상에 관한 의사결정 수립 방식에도 영향을 미치죠.

따라서 저희 그룹은 적합한 표준을 수립하고, 적합한 툴 세트를 확보하여 제품을 일관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저희가 Okta의 플랫폼으로 표준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조직 안팎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모든 사업부가 회사 전반에 존재하는 아이덴티티 관리 플랫폼을 확보하게 되는 것이죠. 이는 아키텍처가 분할되거나 모든 직원이 서로 다른 방향에서 일을 시작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저희가 현재 도입하고 있는 일종의 전략입니다.

저는 6개의 서로 다른 기술을 없애고 있습니다. [Mervyn Lally- Senior Vice President and Chief Enterprise Architect, Experian] 바로 6개의 서로 다른 지원 계약과 6개의 서로 다른 서버입니다. 이 서버들은 각각 유지관리, 패치, 취약성 혹은 제로 취약성 관리 등이 필요하죠. 이 모든 것들이 제 작업 환경을 떠나면서 관리하기가 쉬워졌죠. 이제 저는 서비스형 아이덴티티로 가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러한 구성요소들을 Okta가 관리해 주고 있거든요.

사용자를 온보딩하고, 고객을 온보딩하며, 소비자를 온보딩 할 수 있는 효율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효율성 덕분에 조직의 효율성 또한 향상되었죠. 직원들의 생산성도 높아졌습니다. 예전보다 애플리케이션에 더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거든요. 저희는 이 환경을 조직에 배포하여 구축하고, 구성,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환경을 빠르게 익히고 싶습니다. 저희 팀에게는 낯선 환경이 탓에 배포 과정 초반부터 애를 먹었거든요. 새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스핀 업하고 다운하는 일은 팀원들에게 생소한 작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팀원들이 환경에 익숙해졌기 때문에 배포 속도가 예전보다 빨라졌습니다. Experian 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솔루션을 혁신하고자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저희 고객사들 역시 자사의 고객을 위해 구축하는 솔루션을 혁신하려고 합니다. 지금 얘기하는 기술이 API 지원이건 인증이건 간에, 좋은 툴을 갖추고 이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대신 처리하게 하면 혁신 역량이 급격히 향상됩니다. 이들이 찾고 있는 솔루션을 저희가 제공할 수 있다면 제품을 빠르게 출시할 수 있는 거죠. Okta는 현재는 물론이고 앞으로도 모든 인증 작업의 추진 전략이자 저희가 사용하는 단일 표준이 될 것입니다. 이로써 저희가 앞으로 구축하게 될 모든 것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게 될 것입니다.

<영상 4 자막 스크립트>

[Craig Butler - workday의 Vice President - Information Systems] 저는 Workday의 정보 시스템 사업부 부사장인 크레이그 버틀러(Craig Butler)라고 합니다. 저희는 클라우드 기반의 HCM 급여 지급 솔루션과 재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orkday는 기업가 정신과 기술을 중시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저희 솔루션의 사용자들은 도움이 필요할 때 IT 팀을 찾기 보다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 옵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환 사무실에 있든, 집에 있든, 이동 중이든 관계없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IT팀은 Okta를 구현하면서 궁극적으로 비밀번호 리셋과 로그인 방법 안내, 애플리케이션 관리 업무에서 탈피하여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전략을 구축하거나, 기업이 일상적인 문제에서 생산성을 높이도록 돕거나, 사후 대처가 아닌 사전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거나, 기업이 전략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등 보다 가치 있는 활동에 주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트너십이 결과로 구축된 Okta는 초기 구현 단계에서부터 사후 지원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생산성을 발휘했습니다. Okta는 모범 사례를 제공하여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궁금적으로 SSO와 아이덴티티를 관리하기 위한 로드맵을 구성하도록 도와줬습니다. Okta는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중심 기업의 당면 과제를 아주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Okta는 사용자 경험과 적정 수준의 보안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고, 엔드 유저가 제품이나 고객 같이 중요한 우선 과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데 필요한 툴을 IT팀에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나머지 동영상은 https://facebook.com/sboat123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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